사이트 내 전체검색

협회 소식

소통으로 화합하는 인천미술협회

2018 인천미술협회 회원전 개최 안내

페이지 정보

인천미협 작성일18-12-01 00:18 조회1,050회 댓글0건

본문

인천시립미술관 기금마련전에 대해 행사 개요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행사취지 

금년 정기회원전을 우리의 숙원이었던 인천시립미술관 건립이 시작되는 이때에 세계적인 미술관을 만들 수 있도록 미술인으로서 역할을 찾아보려고 의미 있는 행사로 기획하였습니다.

인천시립미술관 건립이 이뤄진 후 콘텐츠에 대한 고민은 상당한 연구를 필요로 하며 콘텐츠의 중요 구성요소이며 미술관의 가치를 만드는 것이 컬렉션입니다.

그 구입은 막대한 예산이 투여되어야하는 바 그 선례가 된 미국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아름다운 얘기를 새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세계 3대 미술관으로 불리는 메트로폴리탄미술관 건립의 시작은 1866년 미국 외교관인 존 제이(John Jay)가 파리에서 열린 미국 독립기념일 파티에서 한 연설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제대로 된 미술관이 없는 미국인들에게 자존심을 거론하며 문화 주권을 일깨웠으니 이 행사에 참석한 사업가와 예술인들이 뉴욕 중심가에 미술관을 건립하기로 뜻을 모았던 것이며 1870년 뉴욕 5번가에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이 개관되고 이전과 증개축 과정을 거친 이후 재벌들의 기부와 컬렉션을 기증한 미술 애호가들 덕분에 수장고에 작품이 쌓여서 오늘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이렇듯 세계적인 미술관의 탄생도 기부와 후원으로 이뤄졌던 것을 거울삼아서 인천시립미술관 건립이후 컬렉션 구입의 고민을 나눠서 해보려 하는 것입니다.

소장품 구입을 위한 기금 마련의 방법으로 이 프로젝트에 동참을 희망하는 인천미술협회 회원들의 작품을 기증받아 경매 등 방법을 통해 모금을 하여서 작으나마 보탬이 되려고 하는 것입니다.

비록 그 성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그 결과보다는 인천시립미술관의 가치를 높이려는데 본 협회 회원들이 모금운동을 처음 시작했다는 것이며, 그 움직임을 기화로 시민의식을 높이는 전기가 되었으면 하는데 그 목적이 있는 것입니다.

더불어 그림걸기 운동의 일환으로 50만원이하로 작품을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개최하니 소품을 함께 출품하시면 더욱 고맙겠습니다.

회원님들 추위에 건강을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